스마트 해양레저 e-Mobility 기술 세미나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조회수: 916회 작성일 22-08-29 16:20
조회조회수: 916회 작성일 22-08-29 16:20
본문
스마트 해양레저 e-Mobility 기술 세미나 개최
- 포항 기반의 스마트 해양레저 기술 및 발전 방향 논의 -
중소조선연구원(원장 서용석)과 동명대학교(총장 전호환)는 8월 12일 포항 스마트 오션랩에서 ‘스마트 해양레저 e-Mobility 기술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선박과 해양레저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신기술 연구와 산업계의 디지털라이제이션(digitalization) 적용 동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특히 커넥티드, 자가진단, 디지털트윈, 자율운항 스마트 기술 분야를 중점으로 인공지능과 융합 기술을 적용하는 연구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중소조선연구원은 스마트 해양레저 e-Mobility 연구 수행을 통해 디지털라이제이션을 적용한 포항 기반의 해양 ICT 기술 개발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으며, 동명대학교는 해양모빌리티학과 개편과 스마트 기술 교육 접목을 통한 선박·해양레저·스마트 기술 함양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 밝혔다.
양 기관은 스마트 선박과 해양레저 기술이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포항 거점의 산업계·유관기관 네트워크 확대 등 스마트 선박·해양레저 e-Mobility 기술 교류 및 발전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 이전글제19회 조선해양의 날 정부포상 수상 22.09.19
- 다음글중소조선연구원, 아비커스와 자율운항선박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2.08.29